홍보센터


[디지털타임스] 내년 제로에너지 의무화로 기분양단지 눈길…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발길 이어져
[데일리안] 포항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대단지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주목
[EBN 산업경제] 대방그룹, 펜타시티 내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분양 진행
펜타시티 내 첫 번째 입주 대단지...평당 분양가 900만원

대방그룹은 포항 펜타시티 일원에 공급한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5일 대방그룹에 따르면 이 단지는 모두 12개동, 지하 3층~지상 29층, 총 1328세대, 전용 84㎡, 116㎡, 117㎡의 중대형 평형 위주로 설계된 단지다.



대방그룹은 이 단지가 포항 유일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평당 900만원대의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도권 고급 대단지에서만 보이던 거실창호 유리난간을 펜타시티 내에서 유일하게 전 세대 무상으로 적용한다고 대방그룹은 덧붙였다.



그리고 현재 계약금 5%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입주 시까지 추가 지출 부담이 없으며, 1200만원 상당 무상옵션 제공등의 실수요자 들을 위한 맞춤형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대방그룹은 첨언했다.



이 단지의 장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작년 7월 지정한 특화단지와 연관돼 있다는 것이다.



지난해 7월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첨단산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3개 분야의 7개 특화단지를 지정한 바 있다.



추가로 산업통상자원부는 바이오 분야를 국가 첨단산업에 포함하고 특화단지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포항시는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를 위해 바이오 특화단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당 특화단지에 지정되면 핵심산단 기반시설 구축지원 및 인허가 신속처리, 세액공제, 용적률 완화, 기업 실증지원 등의 혜택이 있게 된다.
[국토일보] 공공택지 유찰 잇따라 …분양가상한제 단지 품귀현상 지속
[서울경제] 청약 승패 결과는 조망 교통이 아닌… ‘초품아’ 단지 조망보다 선택의 결정요소
[디지털타임스] 포항 최초 경제자유구역 펜타시티의 첫 입주 단지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 내 상가 22일 공개입찰
[국토일보] 모델하우스 둘러보고, EBS·강남구청 대표강사에게 입시트렌드 강연까지
[아시아경제]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 내 상가 3월 22일 공개 입찰 예정
[디지털타임스]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1, 2차 신학기 맞이 강연 및 특별 이벤트 진행 눈길
EBS, 강남구청 대표 영어강사 정승익 강사의 입시 트렌드 및 자녀 영어 교육법 강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매직 버블 풍선쇼 특별 이벤트 함께 진행
대방 엘리움만의 특화설계로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어.
대방 엘리움 모델하우스는 오는 24일 신학기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EBS, 강남구청 대표 영어강사인 정승익 강사를 초빙하여 24년도 입시 트렌드부터 초, 중, 고 영어 교육법과 같이 학부모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주제로 특별 강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로 매직쇼가 준비되어 있다. 마술쇼는 국내 최대 마술 공연업체인 '쇼하우'가 진행하며 지난 11월 공연보다 더 커진 스케일로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 역시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한 체험형 공연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행사 당일 모델하우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푸드트럭 먹거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방 엘리움 분양 관계자는 "따뜻해진 봄, 신학기를 맞이하여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대방 엘리움 모델하우스에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유익한 정보도 얻고 온 가족이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는 포항역에서 차로 10분 이내 위치한 포항 유일 경제자유구역 펜타시티에 공급되며, 7번 국도, 영일만대로, 대구-포항고속도로(포항IC) 등이 인접해 사통팔달 어디든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인근 영일만 일반산업단지, 포스코산업단지까지 차로 3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대방 엘리움은 입주민의 출, 퇴근 및 단지 인근으로 셔틀버스를 제공하여 거주민의 이동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경상북도 동부청사, 대규모 4차 산업단지 클러스터를 갖춰 자족이 가능한 신도시로 편의요건이 갖춰질 예정이다.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1, 2차는 총 1,328세대로 포항 내에서 가장 많은 1.8 대1 수준의 주차대수를 확보하여 늦은 귀가시간에도 주차걱정 없는 대단지다. 그리고 대방 엘리움만의 특화설계로, 최대 6.1m(전용 84㎡ 기준)의 광폭 거실은 물론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고급 거실창호 유리난간을 전세대 무상 적용하여 막힘 없는 거실 뷰를 보이며 고급스러운 외관을 선사한다.

분양가 및 잔여세대 문의는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방문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 내 상가 3월 공개입찰 예정
[국토일보] 국토부, 분양가상한제 주택 적용되는 기본형 건축비 인상 발표… 분양가 상승세 속 포항 마지막 3억원대 아파트 주목
[디지털타임스] 펜타시티 첫번째 입주 대단지,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내 상가 3월 중 공개 입찰 예정
[국토일보] 포항시 ‘신산업 개발전략 마스터플랜 수립’ 바이오 특화 단지 내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아파트 주목
[글로벌경제신문] 분양가 상승세 속 포항 마지막 3억원대 아파트, 내 집 마련 가능한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국토일보] 아파트 착공실적 52% 감소…공급부족 속 기 분양단지 관심 증폭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성황리 분양 중
[글로벌경제신문]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에서 진행하는 신년맞이 특별 이벤트
[경상일보] 분양가 상한제 적용, 합리적 분양가와 상품성 갖춘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전월 대비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1.74% 상승
자재값, 인건비 상승으로 아파트 분양가 10개월째 상승…
기분양단지가 시세대비 저렴할때도…
- 아파트 분양가 10개월째 상승..분양가 상승 언제까지

전월 대비 민간아파트 분양가격이 1.74% 상승했다고 12월 15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공개했다. 해당 자료인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당 526만1000원, 3.3㎡당 1736만1300원 이었다. 전월(㎡당 518만3000원)대비 1.51%, 전년(㎡당 468만5000원)대비 12.29%나 올랐다. 건설업계에서는 앞으로의 분양가 상승은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다.

- 포항에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되어 시세 대비 합리적인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앞으로의 분양가가 상승하는 중에 기분양 단지로 눈길이 쏠리고 있다. 그 중에서 포항 펜타시티에 위치한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가 바로 그 단지다. 24년 10월 입주를 앞둔 이 단지는 잔여세대 특별 혜택을 추가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초기 금융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부터, 입주 시까지 계약금 5% 외에는 추가 지출이 없는 등 실거주자를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항에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 단지로 84타입(구34py) 기준 마지막 3억원대 아파트이며, 실거주자들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달 28일 (일), 오직 단 하루 대방에서 준비한 신년맞이 특별 이벤트!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 주택에서 준비한 특별 이벤트가 오는 01월 28일(일) 진행 될 예정이다. 부동산 강연과 마술쇼에 이어 이번에는 MBC 무한도전, tVN유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인 한국 알리미 서경덕 교수의 특별 초청 강연이 준비 되어있다. 강연과 동시에 신년을 맞이하여 사주 운세와 따듯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푸드트럭이 준비되어 있다.

대방 엘리움 관계자는 “오직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강연을 통해 모든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밝혔다.

- 대방만의 프리미엄과 원스톱 생활권을 누린다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은 대방그룹만의 광폭 특화설계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최대 6.1m 광폭 거실(전용 84㎡ 기준)을 제공하여 보다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거실창호 유리난간을 무상 적용하여 압도적인 개방감을 보여준다. 대방 엘리움은 84㎡, 116㎡, 117㎡의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대형 평형 위주 설계로 총 1,328세대인 대단지로 하나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KTX, SRT, 동해선 등 동해선 포항역을 근거리로 이용 가능하여 교통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은 경북 포항시 남구 상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글로벌경제신문]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에서 진행하는 신년맞이 특별 이벤트
[국토일보] 분양가 상승에 기 분양단지 관심 ‘증폭’…‘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주목
[대한경제] 펜타시티 내 첫번째 입주 대단지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분양 중
포항시,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준비 착수
대방 엘리움은 펜타시티 내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평당 900만원대 분양가로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수도권 고급 대단지에서만 보이던 거실창호 유리난간을 전 세대 무상으로 적용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계약금 5%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금융비용 부담을 낮췄으며, 입주 시까지 추가 지출 부담이 없다.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1,2차는 모두 12개동 규모로 지하 3층 ~ 최대 지상 29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4㎡, 116㎡, 117㎡의 중대형 평형 위주 설계로 총 1,328세대 대단지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7월 ‘국가첨단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 일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3개 분야의 7개 특화단지를 지정하였으며 추가로 바이오 분야를 국가 첨단산업에 포함하고 특화단지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포항시는 이차전지에 이은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국가 바이오산업신성장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유치와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를 중심으로 독일과 미국에 이은 세계 3번째로 설립된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국내최초 식물백신 상용화 시설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바이오벤처기업 특화 입주공간 지식산업센터 등의 바이오 인프라의 집적화를 이뤄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Ⅰ,Ⅱ 견본주택 방문이나,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1   2 / 3 / 4 / 5 /